영화제 소개

홍보대사

청하 Chungha

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서울국제건축영화제의 홍보대사는 '프로듀스 101' 출신의 가수 '청하'가 위촉되어 특별한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감을 모은다. 서울국제건축영화제가 10회를 맞이하기까지의 과정과 그 눈부신 성과들이 오랜 기간 연습생 신분으로 자신을 갈고 닦아 최고의 아이돌 자리에 오르게 된 청하의 모습과 서로 꽤 닮아있다. 청하는 프로젝트 걸 그룹 '아이오아이(I.O.I)로 데뷔하여 1년간 활동하였고, 그룹 활동 후 솔로로 데뷔하여 가요계를 대표하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졌다. 2017년 6월 'Why Don't You Know'를 타이틀로 하는 < Hands on Me >로 정식 데뷔하며 그와 동시에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.

이어 2018년 1월에 출시한 미니 2집 < Offset >의 타이틀곡인 'Roller Coster'를 발표하며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고, 대중들에게 청하를 각인시키는 대표곡이 되었다. 이후 2018년 7월에는 미니 3집 < Blooming Blue >의 타이틀곡인 'Love U'로 컴백과 함께 3연속 히트에 성공하며 이효리, 선미를 잇는 대한민국 대표 디바로 자리매김했다.

무대뿐만 아니라 광고, 라디오 진행, 예능 등 다방면에서 매력을 뽐내고 있는 청하가 앞으로 어떤 변신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.